1.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1. 컴퓨터 관리 실행 
2. '시스템 도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3. 'Administrator' 항목의 '계정 사용 안 함'의 체크해제
4. '로그오프'
6. 'Administrator' 으로 로그인


2. 사용자 폴더 복사 및 레지스트리 변경


1. 'C:\사용자' 를 D:\ 로 혹은 원하는 폴더로 이동
2. 'regedit' 실행
3.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4. -Default  -ProfileDirectory -Public 의 값과 하위리스트중 'ProfileImagePath' 값이 'C:\Users\사용자명'인 것을 찾아 새로운 경로로 수정


3. 변경 확인 및 기존 사용자 폴더 삭제


1. '로그오프'
2. 원래 사용자 계정 선택하여 로그인
3. 탐색기를 실행하여 '바탕화면에 파일하나 만들고' 'C:\사용자\'와 비교 확인
4. 변경된 것이 확인되면 'C:\Users' 아래의 사용자 폴더를 삭제한다.


4. 마무리


1. 처음방법처럼 '컴퓨터 관리'에서 'Administrator' 를 '계정 사용 안 함'으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