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매번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오기 때문에 이 글의 유효기간이 얼마까지인지는 모르겠으나

혹시 이것저것 시도해본다면 참고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올린다..

나도 문제가 있어 검색하다 '울지않는벌새'님의 블로그 http://hummingbird.tistory.com/4505 에서 힌트를 얻어 찾아낸 방식이다.

울지않는벌새님은 NMWin 이었지만 나의 경우는 windisplay 였다..

간단히 정리하면 원하지 않는 광고창을 제거하는 하나의 방법중에 우선

사용자 자신의 폴더를 찾아간다.

특별히 폴더를 옮기지 않았다면 Windows7에서 일반적으로 c:\사용자\(사용자명)\AppData\Local\ 으로 이동하시라.. 단 그 폴더는 숨겨진폴더라 폴더옵션에서 숨겨진폴더 보기, 시스템폴더보기를 하면 보일 것이니..

그 폴더안에 windisplay 라는 폴더가 있는데 들어가서 winun.exe 를 실행한다.. (난 그냥 해봤다.. 근데 아무 반응이 없었다는..)

그래서 regedit 를 실행해서 windisplay 를 검색하여 해당하는 레지스트리정보를 모두 지웠다..

그리고 위의 windisplay 폴더를 지웠다.

뭐 아직은 안나타는 것을 보니 나름 성공한 듯..

 

끝으로 힌트를 해주신 울지않는벌새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